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필수

반응형

신한에서 발급받은 card를 갖고 계신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신한카드 사용자분들은 필수로 알고 계셔야 하는 내용으로,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꼭 확인해두셔야 합니다. 

사용기간을 제대로 확인해두지 않게되면, 내가 저번달에 카드로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 정확히 파악하기가 힘들고, 더 나아가서는 무분별한 카드 사용 방지를 위함도 있습니다. 

 

간혹 카드 명세서를 받아보시고 결제한 금액이 너무 적거나, 너무 많아서 당황스러웠던 기억 없으신가요?

왜 내가 저번달에 사용한 금액이 이렇게나 많이 나왔지? 왜 이게 아직 결제가 안되고 남아있는거지? 

다들 한번쯤 이런 기억이 있으실텐데요, 이런 이유는 결제일별로 사용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결제일이 다가와 이용대금 명세서를 살펴보면 내가 저번달에 사용한 금액보다 금액이 더 많이 나와서, 예상했던 결제금액에서 훨씬 오버를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럴경우 계획되었던 지출을 하지 못하는 일이 간혹 발생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런 불상사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제대로 설정해야 했습니다.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위 표는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정보를 가지고 표로 작성한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표입니다.

결제일은 1일부터 27일중 하루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용자분들께서 월급날에 맞춰 카드 결제일을 지정하실겁니다.

 

저 역시 월급날 다음날로 결제일을 맞추곤 했는데요, 이렇게 사용하다 보니 헷갈리는 부분이 너무 많았습니다.그래서 저는 전월 1일부터 말일까지 사용한 금액을 14일에 결제가 되도록 결제일 변경을 했습니다. 

이렇게 한달 지출이 다음달 결제일에 빠져나가도록 해놔야 헷갈리지 않고 흐름을 자세히 파악할 수 있거든요.

 

굳이 월급날에 맞춰 결제대금이 빠져나가지 않아도 되시는 분들은 저와같이 전달 1일부터 말일까지의 금액이 이번달 결제일에 빠져나가도록 설정하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지금까지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을 확인해 봤습니다. 

 

신한에서 원래는 작년 8월에 공여기간을 변경하겠다고 했지만, 아직까지 변경되지 않고 잠정 연기가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변경이 되면 다시 한번 확인을 하시고, 본인에게 맞게 재변경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